포스텍 인공지능연구원 · 한국무역협회, ‘제3기 인공지능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개최 (2024.12.13)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연구원은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인공지능 최고경영자과정 3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인공지능 최고경영자과정’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경영자 양성 과정(13주)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기우성 셀트리온 부회장, 김신규 파마리서치 대표이사, 오영달 포스코청암재단 전무, 양완모 삼성증권 상무 등 우리나라 경제를 이끄는 기업 대표와 임원 37명의 수료생이 참석했다.
이번 3기 과정은 포스텍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교육은 한국무역협회 대회의실(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진행됐다. 과정 동안 포스텍 교수진과 AI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데이터 AI, 알고리즘, AI 제조/로봇, 비즈니스/금융, 의료/바이오 등 다양한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경영자의 시각에서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고, ‘인공지능 전문 경영인’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가졌다.
수료생들은 교육과정을 마친 후 “AI 기술의 미래 방향과 글로벌 트렌드를 경영자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한 점이 매우 유익했다”라며 교육의 효과를 높이 평가했다.
또, 서영주 인공지능연구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과 통찰을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갈 최고의 리더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며, “4기 교육과정은 더욱 품질을 높여 2025년에 진행할 예정”이라는 말을 전했다.
한편, 1기(35명)와 2기(32명)에 이어, 이번 3기에서는 총 37명이 수료했다. 수료생들에게는 포스텍 총장과 한국무역협회 회장 명의의 이수증서가 수여되며, 포스텍 동문 및 원우회 회원 자격이 부여된다.